레몬팩 자극없이 미백관리 하는 법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레몬팩 자극없이 미백관리 하는 법

by love연 2020. 6. 19.

과일들은 아주 좋은 천연팩의 재료예요.

천연팩 중에서 저는 특히 과일팩을 더 좋아합니다.

과일로 하는 천연팩은 얼굴에 바르고 팩을 하는 동안 상큼한 과일향으로 힐링이 되고,

팩을 하고나서 환해지는 즉각적인 효과가 있어서 좋아하게 됐어요.

 

레몬은 비타민, 사과산, 플라노보이드, 칼륨염, 미네랄 등이 많이 있어서 피부를 맑고 희게 해 줍니다. 과일은 팩으로 했을 때 산 성분이 있어서 각질 제거를 해주고 피부를 맑고 희게 해 줍니다. 특별히 레몬수렴 작용과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는 효과가 뛰어나서 예민한 피부나 건성피부, 지성피부에게 모두 효과적이기까지 합니다.

그러나!! 모든 피부 타입에 좋은 팩 재료지만 산도가 강해서 단독으로 사용하지 말고 다른 재료들과 섞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레몬을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이용해서 깨끗이 닦아줍니다.

 

자극 없이 하는 레몬 팩의 재료

레몬 반개, 해초 모델링팩, 아주 소량의 물입니다.

 

해초 모델링팩은 티스푼으로 가득 두 스푼.

 

레몬은 즙을 짜줍니다.

즙을 짜내는 과정에서 혹시 레몬 껍질에 뭍은 약 성분들이 들어갈까 봐 깨끗이 닦아줬습니다.

 

팩 재료는 세가지만 있으면 됩니다.

피부가 많이 민감하신 분들은 레몬즙의 양을 약간 줄이시고 물을 조금 섞어도 좋습니다.

저도 민감성 피부이긴 하지만 아주 심한 편은 아니라 레몬 반개와 해초가루 두 스푼 정도, 물 티스푼으로 한 스푼을 섞어서 했을 때 피부에 부담이 되지 않았습니다.

 

준비한 두 재료를 섞어줍니다.

 

물을 한 티스푼 넣어 팩붓으로 잘 저어 섞어줍니다.

 

스팀 타월을 가볍게 해 줍니다.

스팀 타월을 할때는 수건의 온도가 너무 뜨껍지 않게, 문지르지 않고 가볍게 눌러 스팀 타올을 해줍니다.

 

스팀 타올 후 팩붓으로 발라줍니다. 레몬 팩은 바르면 엄청 시원한 느낌이 듭니다. 민트 성분이 들어간 샴푸로 머리 감았을 때 같은 시원함이 느껴집니다.

 

저는 민감성이라 처음 해보는 천연팩 하기 전에는 항상 긴장이 되는데, 레몬 팩은 바르고 5분 동안은 긴장을 늦출 수 없었습니다. 바르고 얼마 안 있어 조금 따끔따끔했었거든요. 근데 지날수록 괜찮아져서 그냥 했어요.

 

20분 정도 되니까 팩이 말랐어요.

미온수로 닦아줍니다.

 

각질 제거 후처럼 부드럽고 촉촉해졌어요.

각질 제거 따로 하지 않고 과일팩으로만 관리해도 되겠어요.

각질제거는 손으로 롤링하며 아무래도 얼굴에 자극이 가게되기도하고, 푸석하고 각질이 일어날때 하면 엄청 만족감 있게 각질제거가 되지는 않았어요. 근데 레몬팩은 산성분이 강해서 그런지 각질이 굉장히 잘 제거 됩니다.

 

저는 기미가 없었는데 어느 순간 많이 생겨서 부쩍 미백에 신경을 쓰게 되었는데...

기미를 볼 때마다 뭔가 하나라도 더해서 빨리 없어지게 하고 싶기도 해요.

빨리 하얘지고 효과를 보고 싶다고 레몬을 얼굴에 문지르거나 레몬즙만 짜서 사용하시면 안 돼요.

오히려 피부가 자극되고 색소침착이 되어 피부 톤이 더 어두워질 수 있어요.

역하지만 길게 보고 꾸준히 해야 해요.

기미는 없애는 게 아니라 올라오지 않게 누르는 것!!! 이니까 자극 없이 꾸준히 관리가 답인 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