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전성분표기를 시작하면서 좋은 성분을 내세운 화장품들이 정말 많이 나오고 있어요. 전에는 정말 광고만 좋은 느낌이었다면 요즘은 광고처럼 좋은 것들이 정말 많아요. 드라마틱한 변화가 있을 것 같은 기대감을 주는 건 여전하지만...
이제는 성분까지 따져서 사는 소비자들이 많이 늘어서 그런지 좋은 화장품들이 많아졌어요. 그래서 쓰고 있는 화장품이나 워시 종류들이 떨어져 가면 다른 걸 알아보며 고르는 재미가 있어요. 전에는 고를 수 있는 게 몇 가지 없거나 성분을 신경 쓴 건 발림감이 안 좋거나 흡수가 굉장히 안됀다거나 향이 별로인 게 많았었는데, 치약이든 샴푸든 스킨케어 제품이든 고를 수 있는 폭이 넓어졌어요.
골라 쓰는 재미가 있달까요?!
쓰고 있는 샴푸가 지겨워져서 다른 좋은 거 뭐 있나... 알아보던 중 알게 된 유안재 네이버.
천연화장품들은 이름만 보면 더 순 할 것 같고 그렇지만 사실 발라보면 트러블이 더 잘 나는 게 많았어요. 천연화장품 성분들 중에서 아로마 오일류가 들어간 것들이 특히 그랬어요.
아로마 오일은 식물의 뿌리, 줄기, 잎, 꽃, 열매 등에서 추출한 향을 내는 재료들을 증류법과 압착 법으로 만들어 낸 것이에요.
증류법은 물을 가열시켜 압착된 증기를 이용해서 오일을 추출하는 방법이고, 압착 법은 열을 가하지 않고 껍질을 잘게 잘라 물과 섞은 후 기계로 즙을 짜내서 물고 오일을 원심분리기로 분리하는 방식이에요.
같은 오일이라도 사용법에 따라 해가 될 때도 있고 득이 될 때도 있는데... 자기에게 맞는 걸 찾는 게 중요해요.
출산한 다음날 병원에서 아로마 램프에 아로마 오일을 넣어줬었는데, 라벤더 오일과 일랑일랑 오일의 은은한 향이 예민하고 지친 심신에 안정을 취하게 도와줬던 건 득이 된 경험이었어요.
하지만 피부에 발랐을 때는 달랐어요. 물론 잘 맞는 사람들은 좋은 효과를 얻지만 저는 민감성 피부라 바로 트러블이 올라오더라고요. 아로마 오일을 바르는 것은 임산부는 피하시고, 민감성 알레르기 피부는 항상 테스트를 해보고 사용하는 게 좋아요. 화장품으로 쓸 때 원액을 그대로 쓰지 않고 다른 재료들에 한, 두 방울 아주 소량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저는 알레르기도 있고 민감성 피부라 쓰는 게 조심스럽고 스킨케어 제품은 되도록 안 들어간 걸 사려고 해요. 많은 사람들에게 득이 되더라도 저에겐 득이 되지 않더라고요. 대신 워시류는 괜찮아서 구매하고 있어요.
그래서 그런지 유안재 네이처 제품을 주문하면 주의 사항도 세심히 쓰여있어요.
아무리 잘 만들어진 제품이라도 나에게 맞는 것이 가장 중요하니까요.
유안재 네이처는 포장도 굉장히 꼼꼼히 옵니다.
부피가 커서 깨질 위험이 있는 것들은 단단한 종이에 돌돌 말아져서, 부피가 작은 것들은 혹시라도 세어 나와 흐를까 봐 비닐 포장돼서 옵니다.
저렇게 꽁꽁 싸매서 보내도 간혹 배송 중에 세는 것이 있어서 고객들의 불만이 있다며 절말 열심히 포장해 보내주세요.
종이 포장을 벗기면 저렇게 비닐 포장으로 한번 더 되어있어요.
저는 올리고 히알루론산 극 보습 앰플, 아로마틱 바디워시 로즈 부케, 사해소금 울트라 클린 핸드워시 세 가지를 구매해봤어요.
사해소금 울트라 클린 핸드워시는 아이들을 위해 샀어요. 요즘 손 씻는 게 중요한데 핸드워시를 사두면 비누로 닦는 것보다 씻는 걸 더 즐거워하더라고요.
아이들은 새로운 걸로 바꿔주면 원래 하던 것도 더 열심히 기분 좋게 하게 되는 모습들이 보여서, 저는 새로운 걸로 자꾸 찾고 바꾸는 편이에요. 그래서 가성비를 따질 수밖에 없는데 가격도 아주 저렴한 편이라 부담 없이 팍팍 쓸 수 있어서 좋았어요. 더 많이 저렴한 것들도 있겠지만 성분과 가성비 두 가지 생각한다면 정말 좋은 제품인 것 같아요.
핸드워시의 제형은 아주 묽어요. 유안재네이처 제품들은 처음에 쓰면 다른 제품들에 비해서 많이 묽은 편이라 약간 기대감이 많이 떨어지는 느낌이 있었는데... 쓰다 보면 제품은 아주 맘에 들더라고요. 다른 건 다 맘에 드는데 제품이 묽다 보니까 펌핑하며 튀기는 게 있어서 용기가 약간 맘에 안 들었는데... 다른 후기들을 봐도 제품에 대한 건 다 좋지만 용기에 대한 불만이 있더라고요.
핸드워시는 한번 펌핑하는 양이 꽤 많아서 반만 짜서 써도 손 씻는데 충분하고 거품도 잘 나요. 대신 이름처럼 울트라 클린!!! 해지므로 씻고 나서 손이 좀 건조해지니 보습에 신경을 써줘야 해요.
가격 대비 양도 아주 많고 5가족이 썼을 때 2달은 너끈히 쓸 수 있었어요. 씻고 나서 미끈거림이나 불쾌감 없어서 재구매 예정입니다. 저는 아주 건조한 편이라 원래 뽀드득 씻기는 걸 싫어하는데 핸드워시는 미끄덩하게 씻기는 걸 별로 안 좋아해서 사용감은 딱 좋았어요.
사해소금 울트라 클린 핸드워시 휴대용!!도 함께 보내주셨어요. 유안재 네이처는 항상 무료로 제품들을 더 보내주셔서 너무 감사하네요. 요즘 외출해서도 손 씻기 열심인데 사장님 센스!!~~
사실 이번의 구매는 바디워시를 사기 위함이었어요.
한 달에 한 통씩 쓰기 때문에... 자주 다른 걸 찾고 있어요. 한 제품에 정착하기엔 써보고 싶은 게 너무 많아요~~
이제 날씨가 더워져서 땀 도나고 샤워도 더 자주 하게 될 텐데... 이번에 바디워시를 고를 때는..
✔ 성분이 착해서 아이들과 같이 쓸 수 있는지.
✔ 향료가 들지 않았지만 천연향이 은은하게 나는지.
✔ 샤워 후 건조하지 않은지
이 세 가지를 고려해서 구매했어요.
바디워시는 종류가 여러가지 였는더워지니까 향이 좀 나면 좋을 것 같아서 향이 날 것 같은 아로마틱 바디워시 로즈부케를 구매해봤어요. 제가 신경 썼던 세 가지 모두 충족해 줬어요. 용기를 보면 장미향이 막 날 것 같은데 그렇지는 않고... 라벤더 향이 납니다. 일랑일랑 오일 향도 같이 나는데 라벤더 향이 약간 더 강한 게 나는 것 같아요.
전에 천연화장품을 직접 만들어서 쓰던 때의 향이 확 나서 너무 반가웠어요.
라벤더수에 장미꽃 오일, 일랑일랑 오일, 라벤더 오일 등 향기로운 오일들이 많이 들어가 있는데 향이 잘 어우러져 자연스러운 라벤더 향이 솔솔 나요. 일랑일랑 향도 약간...
진한 향에 익숙하신 분은 좀 약하게 느낄 수 있어요.
천연 화장품을 워시류들은 거의 향이나 사용감이 비슷한데.. 유안재네이처 제품들도 그래요. 천연화장품이나 워시류를 써보신 분들은 다 예상할 수 있는 향과 사용감입니다.
약산성 워시라 씻고 나서 건조함이 심하지 않아요. 씻고 나서 완전히 건조하지 않은 워시는 없었는데, 이것도 제가 원래 써오던 다른 약산성 워시들과 비슷해요. 너무 뽀드득 씻기지 않으면서 너무 건조하지도 않은 애매한 것 같지만 제가 원하는 정도의 촉감이에요.
마지막으로 이 히알루론산 극 보습 앰플은 그냥 가격이 저렴해서 하나 사봤는데... 여름 내내 저는 이걸로 정착할 겁니다.
겨울에 쓰건 건 약간 끈적임이 남아서... 속 보습이 잘 되는 앰플 or 세럼이 필요했는데, 그냥 한번 사본 게 제일 마음에 들었어요.
보습이 잘 되는 앰플들은 끈적이는 사용감인 게 많았는데 그런 제품의 경우 저는 대부분 트러블이 올라왔었어요. 근데 이건 보습력도 적당하고 피부도 굉장히 편해서 두 번 정도 덧바르면 보습도 잘 되고 트러블도 없었습니다.
어떻게 이렇게 가격이 저렴할까? 했는데... 원료들을 직접 재배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소비자 입장에서 이런 화장품들은 너무 고맙게 느껴져요. 써보고 품질도 좋으면 널리 널리 알리고 싶어 져요.
얼굴에 바르는 건 향이 안 나는 게 좋은데 향이 없어서 우선 맘에 들었어요.
펌핑했더니 거의 스킨같이 물 같은 제형이라 사실 기대감 없이 발랐는데 보습이 정~~ 말 잘 된답니다.
끈적임 없이 확실한 보습!!! 정말 반해버렸습니다.
저분자 히알루론산인 하이드 롤라 리즈 드 히알루로닉 애시드와 고분자 히알루론산인 소듐 하이알룰로네이트가 함께 들어있어서 강력하게 수분을 끌어당겨주고, 한번 들어온 수분을 보호해주기 때문이에요.
히알루론산을 맹신하는 건 아니지만 보습감이 딱 맘에 드는 정도였습니다. 겨울에 바르기엔 약간 건조할 것 같긴 한데... 오일을 조금 발라주면 그건 해결되니까... 4 계절 다 쓸 수 있을 것 같아요.
찾아보시면 가격에 놀라실 거예요. 가격과 제품력이 모두 우수한 유안재 네이처 추천드립니다. 배송도 아주 빨리 오고 포장도 정성스레 싸여와서 택배박스를 열며 기분이 1차 좋아지고, 쓰면서 만족스러운 제품력에 2차로 기분이 또 좋아진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