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C 딸기팩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비타민C 딸기팩

by love연 2020. 6. 6.

저희 집에는 과일을 정말 사랑하는 아이가 있어서 과일들을 많이 사놓는 편이에요. 코로나가 급속도로 번질 때쯤 딸기가 제철이었는데, 외출도 겁나고 면역력에 신경이 많이 쓰여서 한번 장 볼 때 과일들을 더 많이 사두었었어요.

 

딸기강력한 항산화제 비타민C를 다량 함유하고 있어서 호흡기 질병 예방에 도움이 돼요. 그래서 겨울 끝무렵부터 초봄까지 특히 장보며 꼭 사게 되네요. 감기에 걸렸을 때 심하면 약 처방을 받아야겠지만 되도록 약 처방보다는 비타민 C가 많이 함유된 과일 먹으며 따듯하게 해서 쉬는 걸 좋아해요. 비타민C는 면역력 체계를 강화시켜서 호흡기 질병에 도움이 된다고 하잖아요.^^

 

먹어서 관리하고 저는 먹는 걸로 피부 관리하는 걸 즐기니까 팩이하고 싶은 날은 항상 냉장고를 뒤적여 봅니다.

 

냉장고 속엔 피부 관리 할 수 있는 식재료들이 굉장히 많아요.

저는 인공적인 것보다 자연적인 걸 좋아해서 그런지 사서 쓰는 팩들보다 먹을 수 있는 걸로 팩 해보는 걸 좋아해요.

 

예전에 감자팩이 미백에 좋다고 듣고 밝아질 내 얼굴을 기대하며 준비했는데, 바르자마자 화끈거리고 벌게졌던 안 좋은 기억이 있어요.

'내 피부는 예민해서 천연 재료보다는 안전하게 만들어진 게 더 좋겠다. 천연팩 다시는 하지 말아야지.' 했었어요. 팩에 대한 정보가 전혀 없었을 때가... 그냥 경험만으로 그렇게 생각했던 거죠.

 

스킨, 로션 같은 기초 스킨케어 제품만으로는 피부 상태가 유지만 되는 느낌이지 뭔가 좋아지는 느낌이 없어서 호기심에 이런저런 팩들을 가끔씩 한번 해봤는데... 저는 곡물팩과 야채로 하는 팩들은 대부분 트러블이 나고, 과일팩이 잘 맞는다는 걸 알게 됐어요!!

 

냉장고 속에 늘 있는 제철 과일들로 팩을 할 수 있어요. 늦겨울부터 봄까지는 딸기팩을 주로 하고 있어요. 딸기팩 되게 생소한 것 같지만 해보면 다음에 또 하고 싶어질 정도로 만족스럽습니다.

해초 모델링팩 티스푼으로 두 스푼, 싱싱한 건 먹고 좀 시들한 딸기 세 개로 딸기팩을 만듭니다.

시들해진 부분이 싫어 껍질 까듯 씨 부분을 벗겼어요. 세 개는 팩을 해보니 좀 많고 두 개가 적당한 것 같아요.

 

으깨서 해도 되지만 으깨서 바르기가 불편했어서, 팩붓으로 바르기 편하게 믹서에 물 아주 조금(티스푼 5큰술) 넣고 같이 갈아줍니다.

 

제가 쓰는 모델링팩인데 과일팩 할 때는 모델링팩이나 오트밀 가루와 같이 하면 좋더라고요.

 

모델링팩과 딸기 간 것을 섞어줍니다. 모델링팩이 연둣빛이라 색이 저렇게 됐네요.

 

얼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발라줍니다. 좀 묽게 만들어져서 얇게 바르고 덧발라 줬어요.

 

준비한 재료 남김없이 얼굴에 듬뿍 잘라줬습니다.

 

20분 뒤에 세안을 해주면 됩니다.

천연팩은 할 때 20분을 넘기면 재료가 상하면서 피부에 오히려 악영향을 주기 때문에 20분 안에 씻어내야 합니다.

 

저녁에 찍어서 사진에 환해진걸 못 담겠네요. 세안하고 무지무지 만족했었는데...!!!

 

과일팩의 장점은 과일산이 들어 있어서 피부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줘서 피부를 맑게 해주는 것!! 저는 따로 각질 제거를 하지 않아요. 얼굴 스크럽제는 버려진 지 오래예요. 과일팩만으로 각질 관리가 충분히 잘되고 각질제거제를 사용할 때 보다 훨씬 만족도가 높습니다.

 

저는 코 부분만 유분기가 많은 복합성에 건조한 편인데, 딸기팩은 여드름이 잘 나는 지성피부에 하면 여드름을 가라앉히고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딸기팩으로 하루 종알 지친 피부를 진정시키고, 부드러운 각질 제거로 환해지는 피부를 느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