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해 전 천연화장품 만들기에 폭 빠져 아이들 재우고 밤마다 로션, 워시, 크림, 샴푸 등을 만들곤 했었어요.
그때 이것저것 좋다고 생각되는 화장품 재료들을 많이 사며 천연 오일에 대해 알게 됐고 여러 개 가지고 있었지만 활용을 잘 못했던 것 같아요.
좋은 거 쓴다며 재료도 비싼걸로 많이 사놨었는데... 천연화장품은 음식처럼 너무 빨리 상해서 만들고 보관하다가 지켜 만들기를 그만뒀었어요. 그만두며 재료들도 버려지게 됐는데... 그때 제일 많이 버렸던 게 호호바 오일이었어요.
스킨, 에센스, 크림 등 가지고 있는 스킨케어 제품에 섞어 바르면 된다고 해서 그렇게도 써봤는데 전 트러블이 나더라구요.그래서 나랑은 안 맞는구나 하고 버렸는데...
최근에 다시 사용하기 시작했어요.
쓰는 방법에 따라 잘 쓰면 트러블없이 쓸 수 있더라고요.
저는 요즘 나우 푸드에서 나온 비정제 호호바 오일을 구매해서 잘 쓰고 있어요.
천연 오일은 전제, 비정제가 있는데 비정제가 원재료의 영양성분을 그대로 가지고 있다고 해서 비정제를 선택했어요.
나우 푸드 호호바 오일은 USDA 인증 유기농 제품입니다.
호호바 오일은 피부 내 구조와 유사한 성분이라 피부 장벽 관리에 좋고, 탄력, 피부결, 영양 공급에 좋을 뿐 아니라 피지를 컨트롤해서 블랙헤드와 노폐물을 제거해줘서 칙칙한 피부에 좋답니다.
일주일에 두 번 정도 호호바 오일로 마사지를 하며 블랙헤드, 화이트헤드 관리를 하고 있는데 오늘은 아침에 일어나서 해봤어요.
주말이라고 늦게 잤더니 다크서클은 더 내려오고 피부는 푸석푸석해졌어요.
호호바 오일을 손에 짜서 양손으로 살살 비벼서 얼굴 전체에 바릅니다.
얼굴 안쪽에서 바깥쪽 위로 끌어올리듯 마사지해서 신경 쓰이는 팔자주름을 관리해 줍니다.
눈 밑부분도 안에서 바깥쪽으로 살살 마사지해주고,
주름이 생기려고 하는 이마는 아래에서 위로 끌어올리듯 마사지해줍니다.
턱선도 무너지지 않게 엄지와 검지로 잡아 턱까지 끌어올리듯 마사지합니다.
얼굴 전체 마사지 후 눈 마사지를 해줍니다.
푹 못 자서 피곤한 눈은 눈썹 밑 부분을 꾸욱 누르고,
관자놀이도 꾸욱 눌러줍니다.
눈 밑, 광대뼈 윗부분도 꾸욱 눌러줍니다.
눈가 마사지는 눈의 피로도 덜어주고 다크서클 완화에 좋아서
마사지할 때가 아니라도 피곤할 때 한 번씩 해주고 있어요.
마지막으로 블랙헤드, 화이트헤드, 노폐물을 제거하기 위해 오일을 코와 턱 밑에만 한번 더 발라 마사지를 합니다.
코부분을 양손 검지로 살살 롤링해주고,
턱밑도 롤링해줬어요. 롤링하다 보면 손에 뭔가 느껴지는데 피지들이 녹아 나오는 거라고 해요. 모공 붓으로 하면 도움이 된다고 해서 해봤는데 제 경우는 손으로 하는 것과 별 차기가 없어서 그냥 손으로 하고 있습니다.
드라마틱하게 블랙, 화이트헤드가 나아지진 않지만 조금씩 정리가 되는 것을 느낄 수 있어요.
마사지 후 폼 클렌징으로 세안했더니 피부가 많이 회복됐어요.
호호바 오일 발랐을 때 저처럼 트러블이 있는 분들은 마사지를 한번 해보세요.
또, 얼굴에만 바르지 말고 다양한 부위에 사용해 보세요.
샤워 후 바디로션 대신 발라도 되고(바르는 경우 트러블이 올라오지 않는지 조금씩 발라보고 사용하세요), 머리 감고 헤어 오일로 써도 좋더라고요.
향기롭진 않지만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어요. 저는 핸드크림을 잘 안 바르고 물을 자주 만져서 건조한 탓에 큐티클도 많은데 자기 전에 손끝에 바르고 자면 다음날 많이 완화된답니다. 끈적이지 않고 흡수도 잘 되는 호호바 오일로 건강한 피부를 가꿔보세요.
댓글